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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인사말,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상냥하고 정중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 사항을 경청하며,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 문의 내용에 따라 담당자를 연결해야 할 때에는 양해를 구한 후, 담당자를 찾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일 경우, 부재 사유를 알려드리고 빠른 시간 안에, 담당자가 직접 전화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내방하시는 경우
    • 고객님이 처음 방문하신 순간부터 업무를 다 마치실 때까지 공손하고 친절한 태도로 일관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층별 부서 안내도 및 명패를 비치하여 찾으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경우 신속한 업무 처리로 고객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고, 10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응대하겠습니다.
    •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응대하여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 모든 업무를 ‘고객 1회 방문처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일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고 가능한 경우 다른 직원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를 마친 고객에게는 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친근하고 정중하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 등을 통하여 방문 시간과 목적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항상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
    •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서비스 요청에 필요한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경우
    • 누리집(홈페이지, https://www.energy.or.kr)를 통해 불편사항과 문의사항을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 신청하신 민원은 법정 처리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고 처리결과는 누리집, 이메일, 문자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누리집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가급적 한번에 필요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누리집 및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하여 최신정보를 상세하고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개선 하겠습니다.
    • 누리집을 통해 필요한 민원 신고 및 신청, 진행경과 및 처리결과 확인 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자주 활용하는 온라인 시스템은 모바일 버전을 구축하여,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메뉴를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항상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누리집을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의 누리집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정보 제공

  • 고객 민원에 대한 답변
    • 고객 민원은 가능한 즉시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최대한 빠른 기간 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기간이 지연시, 서비스 기한 1일 전까지 지연사유와 처리 예상기간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 민원 처리기간에 관련된 표로 구분, 처리기간으로 구성되어있다.
구분 처리기간
법정민원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이내
단순질의 3일 이내
질의민원 법령외질의 7일 이내
법령질의 14일 이내
건의민원 14일 이내
고충민원 7일 이내
  • 고객제안을 경영에 반영
    • 고객참여를 활성화하여 공단의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채택된 고객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누리집 ‘고객의 소리’,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시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적절한 사유 및 기간연장에 대한 안내 없이 처리기간이 초과된 경우, 고객님께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담당자

[ 준법지원실]
(정) (Tel:052-920-0283)
 
[ 준법지원실]
(부) (Tel:052-920-0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