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 국제온실가스감축사업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에너지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으로 국민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일반 행정 서비스 이행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기관정보와 경영공시 사항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응답에 최선을 다하고 업무 실명제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업무를 개선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 고객 편의와 신속한 서비스를 위하여 모든 서비스를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은 아래의 핵심서비스에 대해 목표 처리기간 내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점검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미흡사항에 대하여 보완, 개선해 나가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단 누리집(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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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 항목 | 법정처리기간 | 목표처리기간(평균)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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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검사대상기기 검사신청 | 20일 | 적기성 | 고객요구일자에 검사 |
2 |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융자추천신청 | 20일 | 18일 | 심의대상시설:30일 |
3 |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신청 | 14일 | 12일 | 시험 및 현장실사기간 제외 |
4 |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신청 | 40일 | 36일 | 성능검사기간제외 |
5 |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의무화 계획서 검토 | 30일 | 27일 | |
6 |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설비확인 | 30일 | 27일 | 보완 시 최대 50일 |
7 |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 | 10일 | 8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