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한국에너지공단 로고

홈아이콘
  • 공단소개
  • 고객헌장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보급 확대, 국제온실가스감축사업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에너지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으로 국민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일반 행정 서비스 이행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기관정보와 경영공시 사항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응답에 최선을 다하고 업무 실명제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업무를 개선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 고객 편의와 신속한 서비스를 위하여 모든 서비스를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은 아래의 핵심서비스에 대해 목표 처리기간 내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점검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미흡사항에 대하여 보완, 개선해 나가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단 누리집(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기준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핵심서비스 이행기준에 관련된 표로 연번, 항목, 법정처리기간, 목표처리기간(평군), 비고 로 구성되어있다.
연번 항목 법정처리기간 목표처리기간(평균) 비고
1 검사대상기기 검사신청 20일 적기성 고객요구일자에 검사
2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융자추천신청 20일 18일 심의대상시설:30일
3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신청 14일 12일 시험 및 현장실사기간 제외
4 신재생에너지설비 인증신청 40일 36일 성능검사기간제외
5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의무화 계획서 검토 30일 27일
6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설비확인 30일 27일 보완 시 최대 50일
7 건축물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 10일 8일

담당자

[ 준법지원실]
(정) (Tel:052-920-0283)
 
[ 준법지원실]
(부) (Tel:052-920-0284)